보도자료

[2022.10.26] [2022 로보월드] 에스비비테크, 정밀 제어용 감속기인 2세대 ‘ROBO DRIVE’ 소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11.02 11:33
  • 조회수 : 2,081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구동축 및 로봇 경량화 설계 가능 


에스비비테크 부스 전경(사진. 로봇기술)

 

로봇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2022 로보월드(ROBOT WORLD)’가 10월 26일(화)부터 29일(토)까지 4일 동안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2 로보월드에 참가한 에스비비테크는 국내 최초 개발 및 양산 정밀 제어용 감속기인 2세대 ‘ROBO DRIVE(로보드라이브)’를 소개했다. 

 

정밀 제어용 감속기인 2세대 ‘ROBO DRIVE(로보드라이브)’와 로봇 모듈(사진. 로봇기술)

 

로보드라이브는 금속의 탄성역학 메커니즘을 응용한 감속기로, 우수한 위치결정 정도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구동축 및 로봇 경량화 설계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독자적인 치형 구조인 ‘알파치형’을 도입한 2세대 고정밀 감속기로써, 알파치형은 일정한 속도 비율을 보장하며 기어가 맞물릴 수 있는 구조의 치형이다. 1세대 제품의 경우 치형과 치형 간의 곡선이 맞물릴 때 출력이 일정하지 않고 미세하게 흔들렸던 문제가 있었는데, 알파치형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수학적으로 해석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최적 설계를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함에 따라 정확하게 기어가 맞물리면서 감속기의 정밀도는 물론 힘을 전달하는 용량도 개선됐다.  

 

(사진. 로봇기술)

 

에스비비테크는 이번 전시회에 로보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로봇 모듈, 로봇 베어링, 하이브리드 베어링, 세라믹 베어링, 플라스틱 베어링, 하모닉 감속기, 장고형 웜 등을 전시하며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부스에 전시된 에스비비테크의 제품들(사진. 로봇기술)


 한편,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2022 로보월드는 국제로봇산업대전, 국제로봇콘테스트 & R-BIZ챌린지,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에스비비테크의 로봇 베어링(사진. 로봇기술)

 

특히 전년 대비 40~50% 이상 확대돼 12개국 220여 개 기업과 연구기관이 참가했으며, 제조업용 로봇, 공장자동화, 서비스로봇, 의료 재활로봇, 국방로봇, 퍼스널모빌리티, 무인기, 드론, 로봇부품, SW 등이 공개됐다. 


(출처: 월간로봇기술, 2022.10.26, 문정희 기자)


http://robotzine.co.kr/entry/262989